용인 에버랜드 6월 7월 안전 점검주. 매출 하락 예상

  • 김철수 수석기자 | 기사입력: 2017-06-28 16:33:54
6

이어서 세계국제만우절협회에서는 4월 1일은 만우절이라는 사실을 공식 발표하였다. 만우절은 세계 공통의 특별한 날으로서 거짓말을 하면서 즐기는 날이다. 익명의 관계자는 이 내용은 모두 거짓이며 오늘같은 만우절에는 이를 즐기는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런 발표가 보도되자 일부 네티즌들은 자신이 속았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인지부조화의 반응을 보였다. 인지부조화란 기존에 가지고 있던 것과 반대되는 새로운 정보를 접했을 때 개인이 받는 정신적 스트레스나 불편한 경험등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사람이 인지부조화를 겪을 때 공격적, 합리화, 체념과 같은 증상을 보인다고 알려져 있다. 자신이 속았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못하는 네티즌들은 인지부조화에 의한 합리화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만우절은 전 세계인들이 즐기는 날으로 그 시작은 미국의 어떤 사건에서 비롯되었다. 그 이후로 학생들은 교실을 바꾸기도 하고 대학생들은 교복을 입고 등교하기도 한다. 학생들 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들이 만우절에 여러 행사를 하고 있다. 일부 기업들은 만우절때 말도 안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어떤 뉴스 사이트에서는 만우절 기념 뉴스를 내기도 한다. 그러나 이런 만우절 뉴스를 그대로 퍼다 날라 발행된 일부 뉴스들이 네티즌들의 빈축을 사기도 한다.

한편 이런 내용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거에 낚였다면 정말 바보다', '정말 사실이었으면 대박이었을텐데 안타깝다', '그래도 만우절인거 설마 몰랐겠어', '정말 어이가 없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